자연치아 살리기 중점 진료

본연의 자연치아가 제일 좋습니다. 어울림치과는 자연치아를 살리기 위해 최선의 치료를 제공합니다.

본연의 치아를 살리기 위한
단계별 치료를 진행합니다.

자연치아는 기능적, 경제적으로 가치가 매우 큽니다. 하지만, 자연치아를 살릴 수 있는 다양한 치료 방법이 있음에도 일부 치과에서는 임플란트를 권하는 아쉬운 사례도 있습니다. 어울림치과는 환자 본연의 자연치아를 살리기 위한 다양한 치료를 최대한 진행하고, 그 이후에도 상태가 좋지 않는다면 그때 임플란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잇몸 질환의 예방부터 자연치아를 살리는 치료는 어울림치과의 진료철학 입니다.

충치가 있다면,
단계별 맞춤 충치치료

진행합니다.

충치 1단계

치아 표면 (법랑질)에만 있는 초기 단계의 충치로 특별한 증상이 없으며, 경과를 지켜봐야 합니다.

경과 관찰 및 예방

충치 2단계

치아 안쪽 (상아질)까지 진행된 중기 단계의 충치로 통증이 미비하거나 약간의 시린 증상이 발생합니다.

인레이/레진 치료

충치 3단계

신경까지 진행된 말기 단계의 충치로 온도 자극에 심한 통증 혹은 자극 없이도 통증이 있습니다.

신경치료 및 크라운 보철치료

충치 4단계

충치가 광범위하게 진행되어 치료가 불가능한 상태로 통증이 심한 경우가 있습니다.

발치 후 임플란트

신경치료가 필요하다면,
MTA 신경치료를 진행합니다.

어울림치과 MTA 신경치료는 감염되고 괴사된 신경을 제거한 후 신경관에 생체 친화적 재료 MTA를 채워넣는 시술로 자연치아를 살리는 치료입니다. MTA는 살균, 밀폐, 재생 능력에 뛰어나며 보건복지부, 식약청,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인정한 안전한 치료제입니다.

어울림치과의
자연치아 살리기 노하우

임상경험이 풍부한
대표원장의 단계별 맞춤 치료

치아의 생명을 결정하는 신경치료는 보존치료의 정점으로 풍부한 임상경험과 고도의 의료기술이 필요한 치료입니다. 어울림치과는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자연치아를 살리기 위한 최선의 치료를 제공합니다.

자연치를 살리기 위한
고난이도 치료

치아 뿌리 끝에 염증이 있는 경우에는 치아를 발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어울림치과는 고난이도 시술을 통해 치아 뿌리의 염증을 제거하여 자연치아를 계속 사용할 수 있는지 최선을 다합니다.

면밀하게 치아 상태를
검진하는 시스템

환자 구강 상태에 따라 맞춤 치료 설계가 이루어져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어울림치과는 3D CT 등 고품격 진단 장비를 통해 치아 상태를 정밀하게 진단하여, 체계적인 치료 계획을 수립하기 때문에 시술 결과가 좋습니다.

특별함

철저한 사후 관리를 진행합니다.

신경치료를 받았더라도 추후 관리가 잘 되지 않으면 더 심하게 재발하기도 합니다. 어울림치과는 정기적으로 환자분들이 구강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철저한 사후 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표원장 COMMENT
태어날때부터 가지고 있는 자연치아가 가장 좋습니다.

어울림치과는 환자 구강 상태를 정밀하게 검진하여 자연치를 살리는 방법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때로는 자연치아를 살리는 치료가 치아를 발치하고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것보다 어려운 과정일 수도 있습니다. 질환의 원인을 파악하고, 치주 인대가 건강하다면 치아재식술로 치아 발치 후 염증을 치료한 뒤 다시 재식립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잇몸 손상으로 치아가 흔들리면 잇몸을 재생시키는 치료를 통해 치아를 살릴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어울림치과 치료 CASE

스케일링

치태와 치석은 뭉쳐진 세균덩어리로 스케일링을 통해 제거해 준다면 치주질환 및 입냄새와 같은 구강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치아를 잡아주는 잇몸뼈의 힘이 약해지면 치아의 충치가 없어도 치아는 탈락할 수 있는데, 이러한 초기 치주질환은 스케일링을 잘해도 쉽게 치료가 될 수 있고 예방이 가능합니다.

치료 전

치료 후

모든 치과 치료의 첫번째 치석제거. 치석제거를 통해 잇몸 주변에 있던 세균 즉, 치석을 제거 후 기존의 잇몸보다 좀 더 내려간 모습을 보실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잇몸관리로 더 나빠지지 않게 개선하였습니다.

메뉴